보도자료

제목[경상일보] 창원극동방송, 훈육의 의미를 다시 새겨보는 특집 다큐멘터리 ‘초달’ 제작2018-12-21 07:54:07
작성자
 

창원극동방송(지사장 제주철)은 20일 특집 다큐멘터리 ‘초달’(제작 강세영, 구성 이원복)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MBC ‘궁민 남편’에 활약 중인 배우 권오중 씨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했고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 HD 행복연구소 최성애 소장, mnf 결혼과 가족 관계 연구소 김덕일 소장 등 각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출연한 ‘초달’은 훈육과 폭력의 경계에 대해서 밝힌 2부작 특집 다큐멘터리로 제작됐다.


강세영 제작 PD는“‘초달’이란 말의 의미는 옛 성경 잠언 성구에서 차용한 말로, 부모가 훈육을 목적으로 자녀에게 매를 대는 것을 의미하며, 훈육을 목적으로 시작했지만 폭력으로 변질될 수 있음을 밝힘으로써 체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봤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프로그램을 제작했다”라고 밝혔다.


특별히 이번 라디오 다큐멘터리 ‘초달’은 Main OST는 창신대학교 음악대학 최 준 교수의 프로듀싱으로 제작됐다. ‘안아주세요’란 제목의 이 곡은 ‘자녀에게 어떻게 사랑 표현을 하고 싶으냐’는 질문에 대부분의 부모들이 ‘안아주고 싶다’를 대답한 것에서 착안해 만들어졌고 현재 청취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라디오 다큐멘터리 ‘초달’은 오는 26일, 27일 오전 7시, 서울 극동방송 ‘좋은 아침입니다’ 시간에 방송되며(광주, 목포, 영동, 제주 동시 방송) 이후 전국 극동방송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임규동기자


출처: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4235#08fn)

댓글

극동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우리는 생명을 전하고 있습니다. 당신도 생명을 전할 수 있습니다.

정기헌금

Advertisement